의정부 교정치과 관리에 도움이되는 10가지 앱

이전에는 영구치를 잃었을 때 틀니, 브릿지로 대체하는 때가 많았다. 그러나 기음주와 기기 등이 발전하면서 치아 상실을 대체하는 치유로 임플란트가 많은 주목을 받고 있다.

임플란트는 자연치아와 비슷한 저작력을 가졌으며, 치아 색과 유사해 심미적인 효과도 함께 기대할 수 있다. 게다가 과거보다 돈이 낮아졌고, 만 62세 이상은 보험 적용도 받을 수 있어서 진입 장벽도 낮아졌다.

image

이 같은 임플란트에 관한 수많은 의정부 교정치료 사람들의 인식이 좋아지면서 치아를 상실했을 때 임플란트를 받는 청년들이 불어났다. 다만 시술이 잦아지는 만큼 임플란트 부작용도 적지 않게 발생하고 있다. 그중에서도 케어 소홀에 따른 임플란트 주위염이 가장 많은 비중을 차지하고 있다고 한다.

성산동 마포사과나무치과 대표원장 http://www.bbc.co.uk/search?q=의정부 교정치과 한00씨는 '임플란트는 자연치아와 틀리게 치주인대가 없어 세균 감염에 취약하고 염증이 생겨도 상태가 잘 보여지지 않아 초기 대응이 어렵다. 잇몸 주위에 염증이 심해져 부기가 생기고 잇몸뼈가 녹기 실시했을 때 문제가 생긴 것을 깨닫게 되는 경우가 적지 않다. 이상 징후를 느낀 뒤에 치과에 방문했을 때는 이미 재수술이 요구되는 때가 대부분인데 부작용을 방지하기 위해서는 수술 잠시 뒤 정기적인 검진은 필수다'고 전했다.

이어 '처음 심을 때도 잘 심어야 다만, 문제가 생겨 재수술을 해야 하는 상태라면 더욱 신중하게 치과를 선택해야 한다. 흔히 잇몸뼈가 녹고 잇몸 증상이 좋지 못해 처음 시술할 때보다 더 높은 난도를 요구하기 때문이다'고 한다.

한편 '재시술을 진행될 치과를 선택할 때는 시술자의 경험이 중요합니다. 구강 상황를 인지하여 같은 문제가 발생하지 않도록 꼼꼼하게 계획을 세워야 한다. 변형된 잇몸 상황, 뼈의 양 등 다체로운 가지 사항을 생각해야 부작용의 위험이 줄어든다'고 전했다.

원장 전00씨는 '임플란트 재시술은 처음 심을 때보다 더 난도가 높기 때문에 구강 상황를 명확하게 분석하고 수술 중에 생길 수 있는 응급 상황에 신속하게 대처할 수 있는 경험과 노하우가 중요하다. 또 이를 뒷받침할 수 있는 의료 시설과 기기가 갖춰져 있는지도 따져보는 것이 좋다'고 덧붙였다.